한국국제경영학회 회원 여러분께
안녕하십니까? 2007년 7월부터 2009년 7월까지 「국제경영연구」편집위원장의 임기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. 지난 2년 간 「국제경영연구」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 특히 이광철, 이동기 전 국제경영학회 회장님, 이중우 현 국제경영학회 회장님과 논문심사 및 편집위원회 제반사항과 관련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편집위원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지난 2년 동안 「국제경영연구」는 여러 회원 분들의 우수한 논문 투고와 심사위원 분들의 수준 높은 심사로 더욱 질 높은 학술지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. 특히, 국제경영학회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2008년 10월에는 “기업의 국제화 전략”이라는 주제 하에 다양한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특별호를 발간하기도 하였습니다.
지난 2년간「국제경영연구」에는 총 69편의 논문이 투고되었으며, 그 중 30편이 게재되어 43%의 게재율을 보였습니다. 더불어 총 9편의 사례연구가 특별호에 게재되었습니다. 앞으로도 「국제경영연구」의 발전을 위해 회원여러분들께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좋은 논문을 많이 투고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또한 다음 편집위원장으로 선임되신 홍익대학교 정태영 교수님이 학회지 발전에 보다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. 정태영 교수님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다시 한 번, 지난 2년 간 많은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.
2009년 7월 17일
박 영 렬 드림 |
|